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삼성페이 등록 및 혜택 3가지 정리 |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 | 신한 알뜰교통카드 발급 홈페이지 | 우리 | 하나 | 국민 | 농협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삼성페이 등록 및 혜택 3가지 정리 |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 | 신한 알뜰교통카드 발급 홈페이지 | 우리 | 하나 | 국민 | 농협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는 알뜰교통카드 사업이라고도 불리며, 국민들이 매일같이 이용하는 대중 교통비 절감 및 대중 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대중 교통을 이용했을 때 이동 거리인 보행, 자전거 등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해 주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특히 초·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직장인, 취업 준비생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대중 교통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주기 때문에 참 좋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와 삼성페이 등록 및 혜택,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 관련 정보 더보기

📌 토스 알뜰폰 요금제 가격 및 종류 추천

📌 알뜰 교통카드 체크카드 마일리지 발급 신청 방법

📌 kt알뜰폰 고객센터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삼성페이 등록 및 혜택 3가지 정리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를 위해서는 우선 카드 발급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도 존재하지만 오늘은 체크카드 위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기만 해도 교통비의 최대 30%가 절감되기 때문에 대중 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시는 직장인분들, 등·하교를 하는 학생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사업이기도 합니다.

한 달에 부담하는 교통비가 꽤나 크기 때문에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득이 되는 일입니다.

카드는 발급 받았는데 삼성페이에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준 다음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결제 카드 추가(알뜰교통카드)]를 선택한 다음 [교통카드 추가] – [추가할 교통카드 선택 (알뜰신용/체크)] – [후불 선택] – [카드 선택(알뜰교통카드 신용/체크] – [티머니 (신용/체크 등록 가능), 캐시비 (신용만 등록 가능)] – [지문 또는 비밀번호 인증] – [완료] 절차대로 하면 됩니다.

카드 회사마다 제공되고 있는 혜택은 다르지만 신한카드 알뜰교통카드 S20 Check 카드의 경우에는 대중 교통비 월 10% 할인 혜택을 주며, 스타벅스 및 커피빈 20% 캐시백을 제공하고, GS25 이용 시 2~7% 캐시백, 교보문고·반디앤루니스에서 5% 캐시백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우리카드 체크카드인 알뜰교통카드 COOKIE CHECK는 대중 교통비 월 3,000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CGV·롯데시네마 5,000원, 11번가·G마켓·쿠팡·스타벅스 2,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나카드 알뜰교통 비바 e 플래티늄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대중 교통비 월 15% 청구 할인을 제공하며, 국내 온라인 쇼핑 시 2만 원당 200원 할인을 제공하고, 해외 직접 구매 배송 대행료 20% 할인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해 준 다음 대중 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 걸어서 버스 정류장, 지하철 역으로 걸어서 갑니다. 그다음 체크카드를 개찰구에서 찍은 다음 우리는 목적지까지 향해 가는데요.

이때 역이나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서 가거나 혹은 자전거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거리와 대중 교통에서 하차한 다음 목적지까지 걸어서 가거나 혹은 또 다시 자전거를 이용하면서 이동하는 거리를 합산해서 800m를 기준으로 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합니다.

하지만 800m가 안 되는 경우는 분명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혜택을 못 받을까요? 아닙니다.

800m 미만의 거리의 경우에는 거리에 비례하여서 지급된다는 점을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기본 마일리지는 일반층, 청년층, 저소득층으로 나누어져서 균등하게 적립이 됩니다. 일반의 경우에는 만 19세 미만부터 만 34세 이상, 청년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까지, 저소득층은 나라에서 정해진 기준에 맞춘 대상입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저소득층이 가장 많이 적립이 되며, 그다음이 청년층, 다음이 일반층입니다.

그렇다면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해 봐야겠죠?

사용 절차는 [알뜰교통카드 발급] – [알뜰교통카드 애플리케이션 설치] – [알뜰교통카드 앱 또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 – [대중 교통 이용 시 알뜰교통카드 사용] – [마일리지 산정] – [15회 이상 이용 시 익월 마일리지 지급] 순서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신한 알뜰교통카드 발급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아래에 위치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발급을 하시고자 한다면 알뜰교통 신한카드 버전과 알뜰교통 신한카드 S20 체크카드 버전이 있습니다.

본인의 생활 패턴 및 경제적 여건에 맞추어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발급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우리 알뜰교통카드 발급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위치해 있는 우리 알뜰교통 발급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하나 알뜰교통카드 발급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위치해 있는 하나 알뜰교통 발급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국민 알뜰교통카드 발급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위치해 있는 국민 알뜰교통 발급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농협 알뜰교통카드 발급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위치해 있는 농협 알뜰교통 발급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에 대한 모든 정보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정보 더보기

📌 알뜰폰 휴대폰 추가지원금 (+단통법 폐지 개정)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심 셀프 개통

📌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및 청년 정책

자주하는 질문

 
     

1.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구매 방법은?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대상자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3.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용카드로도 가능한지?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