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 방법 지원대상 자격조건 홈페이지 (소득, 나이) | 경기민원24 누리집 온라인 모바일 신청하기 | 2023년 경기도 신용회복 지원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 방법 지원대상 자격조건 홈페이지 (소득, 나이) | 경기민원24 누리집 온라인 모바일 신청하기 | 2023년 경기도 신용회복 지원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 방법 지원대상 자격조건 홈페이지 (소득, 나이)

경기도는 3일부터 신용회복을 원하는 학자금 대출 장기연체자의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소득과 나이에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자금대출 연체자
학자금대출 연체자

✅️ 관련 정보 더보기

📌 소액생계비대출 자격 조건 대상

📌 연체자 100만원 대출 가능한 곳

📌 모바일 간편 비상금 대출 자격조건


학자금대출 연체자 지원대상 자격조건

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은 학자금대출로 인해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자가 된 도민들의 신용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457명의 도민에게 1억 7,500만 원을 지원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도민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인해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도 판단정보가 들록된 경우입니다. 지원 대상자는 매월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과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해야 합니다.

👇 학자금대출 연체자 지원대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 방법

한국장학재단과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한 대상자는 원금과 이자를 합친 전체 채무금의 5% 정도를 선납하면 상환기간을 최장 20년까지 늘려주게 됩니다. 통상 10년 내로 약정이 이뤄지는데, 분할상환약정을 맺게 되면 한국신용정보원 신용도 판단정도 등록 해제, 연체이자 면제, 법적 조치 유보 등 신용 회복 혜택이 주어집니다.

신청 방법은 경기민원24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행정정보 연계 미동의시 2023.4.3 이후 발급된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해야합니다.

👇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경기민원24 누리집 온라인 모바일 신청하기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을 하게 되면, 경기도는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한 사람에게 초임금(상환 원리금의 5% 이내)을 1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게 됩니다.

신청기간은 2023년 4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가능하며, 예산이 모두 소진될 경우 최종대상자 선정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결과 발표는 2023년 4월 이후 매월 1회 발표될 예정입니다.

최종 선정자는 한국장학재단과 연체금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해야 하며,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최종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초임금은 한국장학제단으로 지원되며, 개인에게 직접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초임금 지원 후 상환약정 체결에 따른 정기적 상환금은 본인 부담으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연체로 인한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만 해제될 뿐, 타 금융기관 대출에 따른 신용도 판단정보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 경기민원24 누리집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23년 경기도 신용회복 지원

학자금 대출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되었다면 경기도에 신용회복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현재 용인, 안양, 파주, 군포, 의왕시에서 동일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원리금의 5~10%(10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동일인이 경기도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 사업과 타 시도, 도내 시 사업 중복 수혜는 불가합니다.

👇 2023년 경기도 신용회복 지원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 방법 지원대상 자격조건 홈페이지 (소득, 나이) | 경기민원24 누리집 온라인 모바일 신청하기 | 2023년 경기도 신용회복 지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관련 정보 더보기

📌 2금융권 당일 바로 대출 자격조건

📌 비대면 모바일 소액 대출 자격조건

📌 단기연체자대출 자격조건


자주하는 질문

 
     

학자금대출 연체자 지원대상 자격조건?

     
                    

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은 학자금대출로 인해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자가 된 도민들의 신용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457명의 도민에게 1억 7,500만 원을 지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 방법?

     
                    

한국장학재단과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한 대상자는 원금과 이자를 합친 전체 채무금의 5% 정도를 선납하면 상환기간을 최장 20년까지 늘려주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경기민원24 누리집 온라인 모바일 신청하기?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학자금대출 연체자 신청을 하게 되면, 경기도는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한 사람에게 초임금(상환 원리금의 5% 이내)을 1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