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방법 및 지급대상 차종 |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ev or kr) |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현황 얼마 (부산, 인천, 대전, 전주, 울산, 화성) | 중고차도 보조금 받을 수 있나요? 2024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방법 및 지급대상 차종 |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ev or kr) |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현황 얼마 (부산, 인천, 대전, 전주, 울산, 화성) | 중고차도 보조금 받을 수 있나요? 2024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에는 환경 오염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고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환경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만한 것들을 선보이고 있는 와중에 자동차 업계에서도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서 출시하는 차량이 바로 전기차입니다.

각 국가에서도 전기차 구매 시 할인이나 여러 가지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을 비롯해서 여러 가지의 정보들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 관련 정보 더보기

📌 공영주차장 요금 및 일주차, 월주차 비용

📌 2023 전기차 보조금 조회 및 신청 방법 (+현대 기아 벤츠 BMW 테슬라)

📌 전기차 공용 완속충전기 설치 신청 방법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방법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2026년도까지 서울시가 전기차 이용자 10%에 도달하기 위해서 다양한 차량 종류의 전기차 추가 보급에 나서는데요. 하반기 보급 물량인 7,823대를 더하면 2023년 한 해에만 총 19,876대를 보급하게 된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은 2023년 8월 7일부터 진행되며,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에서 받는다고 합니다.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정보 확인하기🔻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지급대상 차종

신청 대상은 서울시에 30일 이상 접수일 기준 거주하거나 사무소를 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공공기관 등이었고, 2개월 이내로 출고 가능한 차량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청 가능한 전기 차량은 승용자 72종, 화물차 50종, 승합(중형) 15종, 승합(대형) 43종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누리집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 신청 지급 대상 및 차종 정보 확인하기🔻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ev or kr)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 버튼인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바로 가기]를 클릭하여 접속한 후 무공해차 구매보조금을 신청하거나 지원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정보 확인하기🔻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현황 얼마 (부산, 인천, 대전, 전주, 울산, 화성)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2022년도에는 1인 기준 최대 600만 원 정도였지만 2023년도에는 500만 원 지원으로 소폭 줄어들었는데요.

지원금 또한 차량의 가격에 따라서 지원 비율이 달라집니다. 5천 7백만 원 미만일 경우에는 100% 지원, 5천 7백만 원 이상 8천 5백만 원 이하의 경우에는 50% 지원, 8천 5백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0%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부산에서는 전기자동차 350만 원, 인천에서는 360만 원, 대전에서는 500만 원, 전주에서는 800만 원, 울산에서는 350만 원, 화성에서는 300만 원에서 500만 원 사이로 보조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현황 정보 확인하기🔻

중고차도 보조금 받을 수 있나요? 2024

전기차를 중고로 구매하였을 때에도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셨을 텐데요. 이미 새 차를 구매하였을 때 보조금을 받은 상태이기도 하고, 중고차 시장에 매물이 나와서 구매할 때는 보조금까지 깎인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고차 보조금 정보 확인하기🔻


오늘은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하는 방법과 전기차를 중고로 구매하였을 때에도 구매보조금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지, 현재 지역별로 전기차 보조금 현황이 어느 정도인지,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지원 차량 종류 등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최근에는 전기차가 많은 이슈가 되고 있고, 구매까지 고려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포스팅을 읽어 보시고 신중하게 생각해 보셔서 자신과 맞는 차종을 구매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관련 정보 더보기

📌 자동차 취득세 감면 신청방법

📌 벤츠 전기차 eqa 가격 및 가격표

📌 아우디 Q4 E트론 가격 및 가격표

자주하는 질문

 
     

1.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방법은?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보조금 현황은 얼마?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3. 중고차도 서울시 하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할 수 있나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