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 | 정부24 PDF 저장 인쇄 방법 | 군적금 만기해지 오프라인 발급하기 | 병무청 민원포털 열람, 인터넷 발급 방법 | 영문으로 발급하기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 | 정부24 PDF 저장 인쇄 방법 | 군적금 만기해지 오프라인 발급하기 | 병무청 민원포털 열람, 인터넷 발급 방법 | 영문으로 발급하기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병적증명서는 병역 이행 유무와 그 기간이 기재되어 있는 공문서인데요. 병역의 의무를 이행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전역한 다음 병무청에서 병적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인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할 수 있기도 하지만, 쉽고 간편한 방법인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영문으로 발급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

✅️ 관련 정보 더보기

📌 해촉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및 발급 방법 홈페이지

📌 재학증명서 발급 및 성적증명서 신청 방법

📌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은 직접 방문해서 발급하는 방법도 있고, 우편이나 팩스, 무인 민원 발급기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위임장과 위임한 사람의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 총 세 가지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만일 대리인이 주민등록등본상으로 직계 존속이거나 비속, 형제 자매 혹은 배우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라면 위임장과 위임한 사람의 신분증은 불필요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정부24 PDF 저장 인쇄 방법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았다면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경우라면 정부24에서 PDF 파일을 그대로 저장하거나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발급할 때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 대신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한데요.

회원 가입 후 본인 인증 절차를 마치기만 하면 됩니다.

이후 방법은 검색 창에 [병적증명서]라고 검색하면 위의 사진처럼 결과가 나오게 될 텐데요. [병적증명서 발급] –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발급을 시작합니다.

발급을 마치고 나면 저장 및 인쇄를 할 수 있는데요. 처리 상태가 완료되면 [문서 출력]이라는 버튼이 생기고, 거기에서 인쇄 및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PDF 저장하는 방법은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른 다음 새롭게 뜨는 창 오른쪽에 있는 [프린터 선택] 항목에서 [PDF로 저장]을 클릭하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군적금 만기해지 오프라인 발급하기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

군적금은 군 입대한 후 들 수 있는 적금입니다. 보통 만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입대 후 바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군적금 만기 해지를 하고자 한다면 신분증, 법정 서류인 전역증이나 병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가 준비되면 적금을 든 은행에 방문하여 해지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병무청 민원포털 열람, 인터넷 발급 방법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

병무청 민원포털 열람하는 방법은 아래 버튼 링크인 [병무청 민원포털 열람하러 가기]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첫 문단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동일한 방식으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영문으로 발급하기

간혹 제출처에서 영문 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발급하는지 몰라서 난감해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증명서를 발급하실 때 [국문] 혹은 [영문]을 선택하는 버튼이 상단에 있기 때문에 신청 정보를 입력하시기 전에 지나치지 마시고 [영문]을 선택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발급하실 때에는 인증서가 있어야 발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을 비롯해서 군적금, 영문 증명서 발급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정보 더보기

📌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학생부 모바일 발급

📌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홈페이지

📌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자주하는 질문

 
     

1.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방법은?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발급 시 수수료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3. 온라인으로 영문 증명서 발급 시에도 수수료 납부해야 하나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