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어디? (+mg) | 대구 새마을금고 부실 위험 (+부도 지점) | 다인건설 | 대구 신천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 신협 부도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어디? (+mg) | 대구 새마을금고 부실 위험 (+부도 지점) | 다인건설 | 대구 신천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 신협 부도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부도 위기설은 이전부터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워낙 오랜 기간 금융업을 해온 곳이라 설마 부도가 나겠어라는 생각으로 새마을금고를 믿고 적금, 예금을 해둔 분이 많을 건데요.

하지만 새마을금고 부도 이야기는 지속적으로 나오는 이야기이다보니 마냥 괜찮을거야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대처를 하는 것보다는 어떤 지점이 부도가 났으며 현재 상태는 어떤지 확인해보는게 훨씬 안정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어디이고 대구 새마을금고 지점 중 부실 위험에 있는 지점은 어디인지도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모음
1️⃣
토스뱅크 자유적금 연5% 가입조건신청방법 및 금리비교 3가지

2️⃣ 자녀교육비 지원사업 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자

3️⃣ 주택담보대출 50년 만기 은행 상품 후기 및 추천 2가지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어디? (+mg)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어디? (+mg)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부실지점 확인은 새마을금고 정기 공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 공시에는 대출채권의 현황이나 위험가중자산대비 자기자본비율, 순고정이하 여신비율, 유동성비율, 경영 실태 평가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이 어디 어디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영 실태 평가 등급을 통해서도 부도 지점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1등급부터 5등급으로 나뉘어지며 1등급일수록 안전, 5등급일수록 부실합니다.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확인🔻


대구 새마을금고 부실 위험 (+부도 지점)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대구 새마을금고 부실 위험 (+부도 지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셨는데요. 부실 지점은 총 7곳으로 지점명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정기 공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7개의 지점에서는 건설사와 신탁 회사에 약 한 달간 9,000억원에 대출 연체액을 내주었으며 연체율은 9%가 넘을 정도로 위험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만약 해당 부실지점에 예금을 맡겨둔 사람은 어떻게 될까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원 이하까지는 국가가 보호를 해주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구 새마을금고 부실 지점 확인🔻


다인건설

새마을금고 부도, 부실 지점에 관한 내용을 검색하면 항상 따라나오는 키워드가 바로 다인건설입니다. 어떤 건설사이길래 항상 따라나오는 건지 궁금할 분들을 위해서 다인건설이 어떤 곳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인건설은 부도의 주된 원인과 관련이 깊습니다. 중견 건설사인 다인 건설이 분양계약자들에게 대구의 새마을금고 7곳을 통해 1,150억원의 중도금 대출을 실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사업경영으로 인해 건설 업체의 자금난이 생겼고 중공 예정일보다 훨씬 더 오랜 기간 동안 완공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새마을 금고 예금자분들은 불안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예금해둔 돈을 인출하기 시작했답니다.

그로 인해 보유된 예금의 금액은 줄어들고 안전성을 떨어지다보니 부실 지점으로 낙인이 찍히게 된 것입니다.

🔻다인건설사 확인🔻


대구 신천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구에도 여러 지점의 새마을금고가 있습니다. 그 중 대구 신천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대구 새마을금고 신천 지점은 본점과 송라지점으로 구분되는데요.

대구 동구 송라로 79-1 소재의 신천 새마을금고 본점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53-424-0261입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1 신천 주공아파트 관리동 1호에 있는 송라지점은 053-425-8747이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으니 시간에 맞춰 연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세무사 비용이 더 궁금하다면🔻

버튼명

신협 부도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새마을금고 부실 지점 이야기가 나오니 신협도 혹시나 부도가 나는건 아닌지 걱정을 하는 분도 계십니다. 그래서 신협 부도에 관한 이야기도 드릴려 합니다.

신협은 현재 부실 지점이나 부도 위기에 대한 언론 보도나 찌라시는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이 되신다면 신협 경영 공시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한데요.

경영 공시를 통해 등급을 확인해보고 세부적인 내용까지 확인을 해보신다면 불안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확인해보시고 신협 부도 위기가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신협 경영 공시 자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공식 홈페이지를 연결해두었으니 클릭하여 들어가보셔도 좋습니다.

.

🔻신협 부도 여부 확인🔻


✅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모음
1️⃣
오피스텔 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가능한곳 BEST 3

2️⃣ 자녀교육비 지원사업 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자

3️⃣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신협 부도에 대해서 알고싶다면?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확인하세요

         
     
 
  
     

새마을금고 부도 지점 어디 인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본문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구 신천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알아보고 싶다면?

     
                    

본문에서 해당 사항은 알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