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러리즘 31, 민족주의와 테러

by sbsnewstech 2023. 1. 8.

사람들은 자기들의 구원의 큰 혜택을 보고흥분하고, 밀고, 충격을 받아야 하며, 진리로 눈을 상하게 하고, 손에 든 빛을 받게 해야 한다.
P.J.P. 티난(1894년)
작은 집단의 테러에 의해 서구의 시설들에 가해진 충격의 정도는 그것에 대한 아낌 없는 관심의 수준으로 기록되었다. 1980년대까지 쏟아져 나온 분석은 심각하게 왜곡된 관점을 만들어 냈다. 소외된 서구 젊은이로서 개인 테러리스트 모델의 지속성은 주목할 만하다. 그것의 환원 효과는 문화사 하치그 톨루얀이 주장한 것처럼, 오직 문화적 해석에 의해서만 파악될 수 있는, 테러 행위에 대한 더 깊고 더 다양한 자극을 가렸다. 우리는 '서로 다른 사회들이 집단적인 자신들에 대한 비전을 유지하고 따라서 다른 테러와 다른 테러리스트들을 만들어 내는 방식'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다시 말해서, 현대적인 테러 행위의 틀은 민족적이거나 민족주의적이다;그리고 각각의 민족주의는 문화적으로 독특하다. 실제로, 1914년 6월 사라예보에서 오스트리아-헝가리 왕위 계승자인 프란츠 페르디난트 대공의 암살과 같은 20세기 초 상징적인 테러 행위가 세르비아 민족주의자에 의해 행해졌다. 후속 테러의 상당 부분은 마찬가지로 민족주의자들의 소행이었다.
민족주의 운동은 파괴적인 능력은 말할 것도 없고 작고 호전적인 좌파 혁명 단체들보다 훨씬 뛰어난 복원력을 보여 주었다. 그들은 한가지 면에서 훨씬 더 큰 경향이 있고, 더 광범위한 채용 풀을 얻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그들의 '원인'즉 국가를 자유롭게 하거나 통합하는 것이 전체 사회 변혁이라는 혁명적인 꿈보다 반드시 더 실용적인 것은 아니지만, 민족주의는 정확히 현대 정치를 지배해 왔다. 왜냐하면 그것은 본능적이고 appar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자유로운 자연력.(사실, 국가가 그들의 문화적 차별성을 실현하기 위해 정치적 주권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은 19세기의 지적 발명이다.) 따라서, 투쟁이 객관적으로 실패할 운명인 것처럼 보이는 국가조차도 결코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 반면 타밀 타이거(타밀 엘람 해방 호랑이, LTTE)와 같은 민족 집단은 극도의 사망률을 보였다.–10만명 이상이 33년 만에 그들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톨루얀 교수의 사례인 아르메니아인들은 '국제 테러리즘의 치명적이고 중요한 징후'라는 강력한 실례를 보여 주고 있다. 근대 아르메니아의 테러는 1890년(유럽 전역의 국가 부흥에 있어 중요한 시기)에 일어났는데, 그 당시'다샤나그네리 다슈나트 조토윤'은 나로드니키를 모방하여 조직되었다. 그러나 1983년 아르메니아 혁명 군대(ARA)가 리스본 주재 터키 대사관을 장악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가장 유명한 후속 아르메니아 집단들의 행동은 페르시아인들에 대한 전설적인 바르탄의 투쟁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긴 역사적 기억에 의해 형성되었다. 이것은 '국가적인 '방어라기보다는 종교적인 것이었지만, 이것은 1890년대의 모든 대학살과 1916년의 '대량 학살'보다도 나중의 투쟁과 Tololyan이 말하는 '유형 우선적 서술'즉, 역사적 맥락의 변화가 설명되는 사람들의 이야기, 즉 과거와 미래 전체와 통합되었다. 국가가 없는 곳에서, 문화적 정체성을 보존하는 일은 가장 어려운 일이며, 가장 시급한 조치의 필요성이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민족주의적 세계관에서, 모든 국가의 권리는 그들의 크기, 위치, 또는 실질적인 생존 능력에 관계 없이 동등하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민족주의자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국가의 구성원들이 그들의 집단적 정체성에 대해 확신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동화 속에 대한 아르메니아 민족주의자들의 불안을 목격하십시오. 그들은 이것을 '백인 학살'또는'영어화'에 대한 아일랜드 민족주의자들의 반응이라고 부릅니다.) 국가 의식의 부재는 그들이 싸워야 하는 문화적 위험의 증거로 보여진다. 테러는 국가 정신을 보존하거나' 되살아나게 하는 '시도와 더불어 외국 또는 제국 주의 정부에 대항하는(또는 그 결과로 생긴)투쟁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또 하나의 더 다루기 힘든 문제가 있습니다. 민족 해방 운동의 길에 너무 자주 서 있는 것은 외국 정부일 뿐만 아니라 다른 민족 집단의 사람들이 추정되는 영토 내에 살고 있다는 사실입니다.(이것은 사회적으로 구성된 통합-문화-의 결합인 것처럼 보입니다. 나라가 자연적인 나라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설득하는 땅, 또는 심지어 신성하게 지정된 부대, 그러나 결코 깔끔한 땅은 아니다.) 이 다른 단체들은 이 반란 국가 내의 통합을 거부할 수도 있다. 이 경우, 테러리즘의 또 다른 차원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그것은 이제(민족주의)완곡 어법인 '인종 청소'에 의해 불리게 된 집단 학살이다. 그들이 저항하지 않더라도 결과는 같을 것이다. 국수주의자들은 다양성이나 다원적 성향을 참을 수 없다. 불친절한 비평가가 말한 것처럼 '민족주의는 단순화하려는 소의 의지에 의해 추진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