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러리즘 32, 아일랜드 공화 주의의 경우

by sbsnewstech 2023. 1. 8.

일단 뿌리를 내리면 민족주의의 '대의명분'을 포기하는 일은 거의 없다. 현대 사회에서는, 세계가 국제화 이후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는 예측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사실상 영구적으로 보이지 않는다. 많은 민족주의 단체들은 한세대 이상 테러 캠페인을 벌여 왔고, 혁명적인 테러의 경우보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그들의 역사를 알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금까지 그들 중 가장 오래 살고 있는 것은 아일랜드 공화 당원 운동인데, 그들의 가장 최근의 무장 운동은 글을 쓰는 시점에 30년 동안 지속되어 왔고 적어도 그 조상을 다시 반세기는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자신 있게 추적할 수 있다. 그리고 비록 전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해 왔지만, 공식적이든, 임시적이든, 연속적이든, 현실적이든 아일랜드 공화 국군은 1850년대 아일랜드 혁명 형제단에 의해 규정된 운영 논리를 여전히 따르고 있다. 조직과 방법의 측면에서, 연속성은 18세기 가톨릭'피고'들의 농경지 테러로 더 확장된다고 생각될 수도 있다. 정치적 폭력 사용에 대한 이 거의 확실한 약속에 대한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최초의 '물리적 힘'단체인 아일랜드 혁명 형제단은 1858년경에 고전적인 불개정 단체로서, 소규모 무장 세력이 개방된 반란에 있어서 사람들을 활성화시키고 이끌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첫째는 경찰의 감시를 피하기 위해 비밀리에 조직하는 것이고 둘째는 반란의 깃발을 올릴 결정적인 순간을 선택하는 것이다. 보안의 긴급성은 그들로 하여금 연속적으로 세심하게 통제된 입문 단계들과 함께 대륙 자유론의 조직적인 패턴을 따르도록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은 그들을 아일랜드의 땅을 지배하기 위해 싸웠던 '캡틴 문'과 같은 서부 농경 비밀 사회처럼 보이게 했는데, 이것은 튀니지인들 스스로가 국가 독립의 대의를 폄하하는 것으로 거부했다. 오크들의 비밀 또한 그들을 가톨릭 교회의 죄에 빠지게 했고, 그들은 그들을 자유롭게 생각하는 파괴자라고 비난했다. 하지만 그들의 가장 큰 문제는 비밀 조직이 국민들이 탄핵의 순간에 대비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그것은 국가 독립에 대한 선천적인 대중의 열망이 국민들을 정부의 총에 대항하게 하기 위한 무력 행동의 불꽃을 퍼트리기에 충분할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야 했다. 이것은 일어나지 않았다–아일랜드, 이탈리아 또는 정정 주의자들이 끈기 있게 조직하고 기다렸던 다른 곳에서–
20세기 관점에서 볼 때 불가피한 것으로 생각될 수도 있는 테러로의 공화 주의자들의 변화는 놀랍게도 주저하고 논쟁이 되었다. 1864-6년에 영국군의 계급과 서류를 바꾸기 위해 아일랜드 연대에 침투하려는 유망한 생각인 '군사'페니아니즘의 실패는 세계 최초의 도시 폭탄으로 보여질 수 있는 '장관'인 1867년의 클레르켄웰 폭발로 이어졌다. 하지만 그것은 우연이었고, 반복되지 않았다. 아일랜드의 페니아 조직의 지도부는 '명예로운 전쟁'과 테러리즘에 적대적이라는 개념을 고수했는데, 테러리즘은 그들이 농경 비밀 사회의 어두운 활동과 관련이 있었다. 그러나 클레르켄웰의 폭발은 IRB의 ' 훌륭한 '군사적 노력보다 영국 정치에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분명히'평화로운 아일랜드'라는 기치 아래 1868년 Gladstone에 의해 시작된 두가지 주요 개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IRB최고 위원회는 민족 해방 투쟁과 무관하거나 심지어 피해를 준다고 판단한 이러한 업적들에 의해 움직이지 않았다.
다른 아일랜드 공화 당원들은 확실히 덜 까다롭다. 오도노반 로사스의 Skirmishers와 아일랜드인 클랜의 가나 Gael은 1880년대에 솔직하게 테러리스트의 방법을 채택했는데, 후자는 분명히 무정부 주의자와 대중 영합적인 행동의 영향을 받았다. 로사는 비록 그가 '영국을 다치게' 할 수 있다고 해도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 같았다. 하지만 클랜은 다이너마이트 효과를 노렸다. 하지만 런던에서의 폭발은 1867년보다 크지만 덜 효과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주로 고전적인 패턴의 초기 실례에서, 그들은 전통적인 영국의 자유를 침해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영국 최초의 정치 경찰관인 아일랜드 특별관의 창설을 통해서죠. 나중에 혁명적인 테러 전략가들은 이 과정을 투쟁의 급진화의 일부로 보겠지만, 아일랜드 공화 주의자들에게는 영국인들은 충분히 과잉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이러한 예측할 수 없는 반응은 테러 과정의 핵심적인 약점을 나타낸다.
그러한 전략은 영국인들이 아일랜드에서 영국 정부가 지원하는 살인 사건을 지지하지 않고, 여론 조사에서 보여지는 바와 같이 그들의 군대가 아일랜드에서 철수하기를 원하며, 전쟁의 비용이나 소모율 또는 때문에 결국 영국 정부를 압박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에 의존한다. 아일랜드에서 철수하기 위한 무력화와 전쟁의 권태다.

댓글0